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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영어

[회사 영어] 첨부 파일 확인 바랍니다 / 이메일 전달드렸습니다 영어로?

by 포포위 2023. 1. 24.

첨부파일 확인 바람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
Woman Image by wayhomestudio on Freepik

업무용 이메일은 개인적인 이메일과 다릅니다.

개인적으로 보내는 이메일은 맞춤법 실수를 하거나 캐주얼해도 용인이 되지만

업무용 이메일은 회사의 이미지, 비즈니스의 전문성을 판가름하는 수단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늘 유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메일에 관련한 표현을 몇 개 공유합니다.

일단 "첨부 파일 참조/확인 부탁드립니다"는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요? 

가장 흔한 표현으로는 

"Please see the attached file/ document/ list/ proposal/ item/···/." 

"Please find the attached file/ document/ list/ proposal/ item/···/." 

가 있습니다. 

윗 문장들은 아주 정중한 표현이고, 조금 더 가벼운 표현으로는

"You will find the file/ document/ list/ proposal/ item/···/ below."

"The requested file/ document/ list/ proposal/ item/···/ is attached below"

가 있습니다.

또한 업무용 이메일을 누군가에게 전달할 때도 간단한 코멘트를 쓰는 게 예의입니다.

예를 들어 부장님에게 다음 회의 때 필요한 Mr.Kim의 이메일을 전달한다면

"I am forwarding the email from Mr.Kim to you for the next meeting."

하고 간단히 적어주시면 좋습니다.

참조인에 대해 알릴 때에는 

"I have CC'ed __(참조한 사람)__ on this email."

혹은

"I have copied __(참조인)___ on this email."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메일 끝에  'Please keep me in the loop'라는 표현도 자주 보실 겁니다.

To keep someone in the loop는 '일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계속 업데이트하고 알리다'는 뜻입니다.

Keep me posted Keep me updated 하셔도 됩니다.

 


새로 배운 표현들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Have a fabulous 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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