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아하게, 프랑스어

'쥬뗌므' 밖에 몰라?사랑을 표현하는 프랑스어 표현!예문 및 발음

by 포포위 2023. 4. 27.

불어로 사랑표현하는 방법을 배워봅시다

프랑스어 사랑표현/ 예문과 발음

Je te kiffe. [쥬 트 키프] 동사 'Kiffer'는 '좋아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나 너 좋아해'라는 귀여운 표현입니다.
Je suis fou(folle) de toi.
[쥬 쉬 푸/폴 드 토아]
'미치다'라는 형용사는 남자가 말할 땐 
fou[푸]라고 하고 여자가 말할 땐 folle[폴]입니다.즉, '난 너한테 미쳤어'라는 강렬하고 로맨틱한 표현입니다.
Je ferai n'importe quoi pour toi.
[쥬 프레 낭뽁뜨 꾸아 푸흐 토아]
영어로 '무엇이든'이라는 'whatever'가 있듯이 불어에도 'n'importe quoi'라는 말이 있습니다. '널 위해 뭐든 할 수 있어'라는 용기있고 다정한 표현입니다. 
Je te love!
[쥬 트 러브]
젊은 프랑스인들도 영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프랑스어와 영어를 섞어 쓰는 경향은 이미 오래전부터 존재했습니다. 'love'라는 영어 동사를 사용해서 'Je t'aime' 대신에 조금 더 귀엽게 표현한 것입니다.
Je t'ai dans la peau.
[쥬 떼 덩 라 뽀]
직역하자면 '네가 내 피부 아래 있다'라는 뜻인데, 영어에도 비슷한 표현이 있습니다. 'Get under someone's skin'이라는 표현인데, 누군가때문에 강렬한 감정이 들거나 누군가에게 집착스러운 감정을 느낄 때 사용합니다. 부정적으로 사용되기도 긍정적으로 사용되기도 해요.
의역하면 '하루종일 네 생각만 해'정도랄까요.
Tu m'as tapé dans l'oeil.
[튜 마 타페 덩 뤄이]
'눈을 사로잡다', '관심을 끌다' 라는 표현입니다. 의역하자면 '너밖에 안 보여'라고 표현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Je suis morgane de toi.
[쥬 쉬 모흐건 드 토아]
'morgane de 사람'은 그 사람과 사랑에 빠졌다는 표현이랍니다. 'Je t'aime'대신에 이런 표현을 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je suis tombé amoureux de toi.
[쥬 쉬 통베 아모호 드 토아]
'난 너와 사랑에 빠졌어'라는 진부하지만 로맨틱한 표현입니다. 자주 쓰이는 표현이니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J'ai des papillons dans le ventre.
[줴 데 빠삐옹 덩 르 벙트흐]
직역하면 '내 뱃속에 나비들이 있다'라는 문장으로 연애초 설레고 울렁거리는 마음을 나타내는 표현입니다. 

 

오늘은 프랑스어로 사랑을 표현하는 문장을 배워봤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무척 많지만 자주 쓰이고 쉬운 표현들을 가져와봤습니다. 몇 가지는 꼭 익혀두시고 사용해 보시는 날이 오길!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